NOTICE
- 학부 게시판
[실습] 2025학년도 국립중앙도서관 실무실습 신청 안내(마감)
<2025학년도 국립중앙도서관 실무실습 신청 안내> 2025학년도 국립중앙도서관 실무실습 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2025. 1. 21 화 오후 4시 ~ 선착순 접수, 4시 이전 학과사무실 도착 메일 무효처리) - 아 래- 1. 목적 • 국립중앙도서관 도서관 실무실습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2025학년도「대학생 도서관 실무수습」수요조사 실시 • 수요조사 취합 후 인원 배정 및 기관·부서별 운영 계획 수립 2. 향후 계획 ① 대학생 도서관 실무수습 계획 수립 (2월 말) ② 해당 대학별 도서관 실무수습 계획 통보 (3월 초) ③ 대학생 도서관 실무수습 운영 (4월 ~ 11월) 3. 실습 대상 • 이화여자대학교 문헌정보학과 4학년 재학생, 복수전공생 (2025학년도 제1학기 기준) 4. 실습 기간 • 2025년 7월 21일 (월요일) ~ 8월 8일 (금요일) *일정은 기관 사정으로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변동 될 시 다시 안내하겠습니다. ※ 원활한 실무수습 운영과 방역 관리를 위해 기수 당 15명 이내 배정 5. 실습 신청 방법 • 해당 공지 내용을 반드시 확인 • 학과 메일 (elis@ewha.ac.kr)로 신청 (선착순 4명) ① 메일 제목 : [학번 이름] 2025 국립중앙도서관 실무실습 신청 ② 메일 내용 : 소속/학과, 학년/학기(2025-1학기 기준), 학번, 성명, 연락처, 이메일 기재※ 아래 예시 참고 사회과학대학 문헌정보학과 4학년/ 6학기 혹은 7학기 123456 홍길동 010-0000-0000 elis@ewha.ac.kr 6. 참고 사항 ※ 국립중앙도서관의 경우 실습 기간 및 실습 인원은 수요조사 취합 후 기관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ex. 학과 에서 4명선발, 기관에서 3명선발
VIEW MORE- [실습] 2025학년도 국립중앙도서관 실무실습 신청 안내(마감) 2025.01.21
- [장학] 2025-1 문주장학재단 장학생 신청 안내(~2/6, 목) 2025.01.20
- [안내] 영문 학부 졸업증서 및 일반대학원 학위기 수여 관련 영문성명 확인 및 변경 안내 2025.01.06
- [안내] 2025년 2월 졸업신청자 중 교사자격취득예정자 추가 서류 제출 안내 2024.11.29
- [안내] 2024-2학기 학부 영어 및 정보인증제 추가신청 안내(12/4~12/11) 2024.11.26
- [실습] 2025학년도 국회도서관 실무실습 신청 안내(마감) 2024.11.19
-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전공리더십 장학금 신청 안내 2024.10.28
- 대학원 게시판
[안내] 국가기록원 성남분원 견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
국가기록원 성남분원에서는 기록관리 유관 분야 전공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록과 관련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과에서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운영 대상) 전국 대학(원) 기록관리학 및 유관학과(사학, 문헌정보학 등) 학생 나. (운영 기간) 2025년 3월 10일 ~ 12월 19일 다. (운영 시간) 120분(전문가코스 기준) ※ 학과측 요청에 따라 60분~120분, 협의 가능 라. (주요 내용) 서고 등 기록보존시설 견학, 전시관 관람 등 마. (신청 방법) - 국가기록원 홈페이지(https://www.archives.go.kr) > "견학신청"> "성남분원 선택 후 "견학 일자 및 시간" 선택 또는 공문 신청 - 10명 이상 신청시, 담당자가 시설 안내 및 설명 제공(10명 미만은 전시관 한정 자유관람) 바. (신청 기간) 2025년 2월 17일 ~ 12월 12일 사. (선정 방식) 날짜·시간별로 선착순 접수 후, 확정 * 선정된 학교에는 개별 알림 예정 아. (운영 문의) 국가기록원 성남분원 전시견학팀(031-750-2007) 붙임 국가기록원 성남분원 견학 안내 1부. 끝.
VIEW MORE- [안내] 국가기록원 성남분원 견학 프로그램 운영 안내 2025.02.14
- [안내] 대학원 신입생 2025-1 오티 안내 (2/20 목 13시) 2025.02.06
- [안내] 2025 봄 학기 대학원영어특강 수강신청 및 등록안내 2025.01.31
- [안내] 2025-1학기 논문지도교수 변경 안내 2025.01.23
- [안내] 2025년 1학기 문헌정보학과 B급 조교 모집 2025.01.17
- [안내] 2025년 1학기 이화여자대학교 박물관 전문도서관 조교 모집 2025.01.17
- [안내] 학위수여식 박사학위복 대여사업 2025.01.17
- 취업/정보/홍보
[채용] 소현초등학교(용인시 수지구 만현동) 기간제 사서교사 구인
소현초등학교 계약제교원(사서교사) 채용 공고(3차) 소현초등학교에서 근무할 기간제교원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고 있습니다. 근무기간이 다소 짧긴 하나, 올해 말에 있을 교사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졸업생분들께서 한 학기 학교도서관에서 경험하고 이후에 시험준비를 하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어 해당공고를 안내해드리오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채용 가. 채용 권자: 소현초등학교장 나. 채용 방식: 공개 채용 다. 채용 분야 등 분야 모집인원 기간 업무내용 자격요건 사서교사 1명 2025. 3. 1. ~ 2025. 8. 18. 학교 도서관 관련 업무 사서교사(1급, 2급)자격증 소지자 70세 미만 2. 기간제교원의 개념 : 기간제교원은 휴직, 파견 등으로 인한 결원의 보충, 특정 학년(교과)의 한시적 담당 등을 위하여 교원 정원 범위 내에서 교원자격증 소지자를 한시적으로 활용하는 교원을 말함 3. 근무 조건 가. 신분 ◦ 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의 임용권자가 예산의 범위 내에서 기간을 정하여 임용(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1항) ◦ 기간제교원은 정규교원으로 임용됨에 있어 어떠한 우선권도 인정되지 않음 (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2항) ◦ 퇴직교원 기간제교원을 제외하고는 감독적 지위에 임용할 수 없음 (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2항) ◦정규교원에게 인정되는 교육공무원법상의 신분보장 등 관련 규정 적용을 적용하지 않으며 임용기간이 끝나면 당연히 퇴직(교육공무원법 제32조 제3항) 나. 보수 : 공무원보수규정 제8조에 따라 산정된 호봉의 봉급을 지급하되, 고정급으로 함(계약에 따름) 4. 응모 자격 및 우대 조건 가. 응모 연령: 임용 상한 연령 미 해당자 나. 자격: 해당 사서교사(1급, 2급) 자격증 소지자 다. 채용의 제한: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응모할 수 없음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2)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3(채용의 제한) 제1항 및 10조의4(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3)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11조의4(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 제1항 및 제2항 해당하는 자 4) 병역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전역 예정자 5)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 제1항 해당자(성 비위와 관련하여 수사개시 통보를 받거나, 수사중인 경우 임용할 수 없음. 다만, 성 비위 연루 사안이 종결(무죄, 무혐의, 불기소 등)되었을 경우 임용 가능함) 6) 명예퇴직교원 (단, 명예퇴직교원만 지원하였을 경우에 임용 가능하며, 명예퇴직한 학교에서 임용하고자 할 경우는 퇴직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에 한함) 7) 채용비리와 관련하여 임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기간제교원 8)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82조에 따라 공공기관에 취업이 제한되는 자 9)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자 5. 채용 방법 및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서류 접수기간 2025. 2. 11.(화) ~ 2. 14.(금) 14:00 까지 ∘ 소현초등학교 교무실 또는 이메일(huik02@korea.kr) 1차 서류심사 및 면접 대상자 공지 2025. 2. 14.(금) 16:00 이후 모집인원 3배수 이내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예정 2차 면접 및 수업실연 심사 2025. 2. 17.(월) 14:00 이후 개인별 면접 심사 시간 개별통보 예정 임용예정자 선정 및 대상자 결정 통지 2025. 2. 17.(월) 16:00 이후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통보 예정 6. 제출서류 구 분 제출서류 제출일 비고 지원자 공통 -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원서접수 기간 서류전형 합격자 - 교원자격증 사본 또는 자격 인정 조서 - 병적증명서 또는 주민등록표 초본 면접시험 당일 최종합격자 - 최종학력증명서 - 경력증명서 - 공무원 채용신체검사서(1년 이내) - 잠복결핵 감염검진확인서 - 마약·대마 또는 향정신성의약품 중독자 검사 결과 확인서(최근 1년 이내)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 가족 채용 제한 여부 확인서 - 호봉획정을 위한 경력기간 합산신청서 별도 공지 7. 기타사항 가. 지원서 등에 허위 기재 또는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임용 희망자 본인의 책임임 나. 지원서의 ‘경력’란에는 기존에 근무한 모든 학교 경력을 기재 다. 지원자는 자격 요건 적합여부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며 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임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임용 후에도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라.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마. 본 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임 바. 기간제교원으로 임용되더라도 추후 정규 교원으로 임용하거나, 임용시험 시 가산점 등의 혜택 없음 사.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 할 경우 후순위자가 임용 될 수 있음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현초등학교로 문의(☎ 031-261-8141) 자. 본 계약제교원 운영 규정에 없는 사항은 공립 초․중등학교 계약제교원 운영지침(경기도교육청) 및 교육공무원 인사실무편람(초등)에 따름
VIEW MORE- [채용] 소현초등학교(용인시 수지구 만현동) 기간제 사서교사 구인 2025.02.12
- [안내]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 학위수여식 교내 주차/차량통제 안내 2025.02.12
- [장학] 2025년 이대총동창회 장학생 선발 안내(~ 2. 10.(월)) 2025.02.04
- [안내] 2025년 2월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온라인) 2025.02.03
- [안내] 2025년 1학기 학생봉사활동 안내 2025.02.03
- [채용] 2025학년도 영남대학교 정규직원 신규 채용 안내 2025.01.31
- [안내] 사회대 2024학년도 전기 학위복 대여 안내 (2025. 2월 졸업) 2025.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