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세계식량계획WFP 국립농업박물관 특별 강연 안내
유엔세계식량계획 WFP는전세계 최대의 인도적 지원 기관으로, 2020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유엔 소속 기관입니다.
세계 120여 개 지역에서 식량지원과 개발지원을 하고 있고, 한국 정부의 한국쌀원조사업을 통해 올해 17개국 주민들의 배고픔을 달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11/25(화) – 12/7(일) 기간 동안 농식품부 산하기관인 국립농업박물관에서 ‘우리쌀’을 주제로 한 팝업전시를 선보이려 합니다. 행사의 일환으로, WFP 한국사무소장 및 현장직원의 특별강연도 함께 마련하였어요.
국제 사회 속 대한민국의 역할, 국제기구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 실제적인 국제개발협력사업 사례 등을 다룰 에정이라 국제기구 진출이나 글로벌진로탐색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국제기구 현직직원의 실제 경험담을 들을 기회가 많지 않으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강연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고등학생 때 품었던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장 가까이 닿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한 여정.
WFP한국사무소와 아프리카 현장을 거치며 경험한 국제기구 근무의 실제와 고민,배움의 과정을 공유합니다.
20년간 이탈리아 로마 본부,소말리아,타지키스탄 등지에서 활동하며 경험한 식량 위기의 최전선.
국제사회의 연대,그리고 대한민국의 국제개발협력 사례를 소개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링크(https://bit.ly/4owJbMf)를 통해 개별 신청이 가능합니다. 12/3 수요일은 단체참석(20명이상)을 희망하실 경우, yanghae.won@wfp.org로 메일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