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과

인사말

" Leading Edge In Worldwide Chemistry "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과가 되겠습니다.

화학나노과학전공주임교수 권용억

화학·나노과학전공주임교수 김 준 수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나노과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사회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 추세와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화여대 화학·나노과학과는 오랜 전통과 끊임없는 발전 노력을 바탕으로 과거 위에 우뚝 서는 현재, 현재를 뛰어 넘는 미래를 향하여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화학·나노과학과(전공)는 1951년 설립되어 1955년 첫 졸업생 3명을 배출한 이래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까지 2,5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화학·나노과학과 동창들의 눈부신 사회활동은 우리 모두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이화여대 화학·나노과학과는 고분자화학, 무기화학, 물리화학, 분석화학, 생화학, 유기화학, 나노, 바이오, 에너지 및 재료 등 다양한 화학분야에 23분의 교수님과 200여 명의 학생들이 기본에 충실한 학문 연마와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연구 수행을 통해서 미래 여성 인재를 육성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성 화학교육의 산실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이화여대 화학·나노과학과가 대한민국 화학계 나아가 세계의 화학계에서 큰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화학·나노과학전공주임교수

김 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