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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DBA] 2025학년도 제2학기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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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제2학기 박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절차 및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첨부된 파일을 반드시 꼼꼼히 확인 바랍니다.)


[주요 일정 및 내용 (경영전문대학원)]

구분

일정

내용(제출서류)

학위청구논문심사

2025년 10월~12월

구체적인 심사일시는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개별결정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5. 9. 30.(화), 오후 2시까지

논문심사위원명단 (외부심사위원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및 이메일주소 첨부)

논문심사대상확인서 제출

2025. 11. 10.(월)까지

논문심사대상자확인서

논문심사료 납부

2025. 12. 19.(금)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을 최종으로 제출하는 학기에 납부

논문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2025. 12. 19.(금)~12. 26.(금) 까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제출

(문의: 중앙도서관 02-3277-4614)

논문심사결과서류 제출

2025. 12. 26.(금)까지

논문서류 제출 후 2주간 메일 및 문자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출 후 각 담당부서에서 서류검토가 있습니다. 재제출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니 해외에 계셔도 회신을 부탁드리며,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졸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프로포절지도록

2) [해당자] 연구윤리수료증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서

5)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6) 학위논문표절검사 확인서 및 턴잇인디지털수령증 (지도교수님확인및의견필요)

7) 논문발표실적목록 및 연구실적물

8) 통계조사 설문지(추후양식이메일발송)

9) 온라인제출 논문겉표지 사본

10) 논문전자파일 온라인 제출(인준서날인본별도파일업로드)

11) 인준서날인본 사본(원본대조필)

12) 학위논문저작물이용 허락서(중앙도서관에 제출 후 출력, 본인의 자필서명 확인)

13) 학위논문제출 확인서(중앙도서관에제출후출력, 본인의자필서명확인)


*인준서: 학위논문 원문파일의 인준서와 별도 제출 인준서의 내용, 폰트 등이 동일해야 합니다. 인준서에 기입된 교수님 성함 순서도 동일해야 합니다. (논문에 삽입된 인준서 및 별도로 제출하는 인준서가 동일해야 합니다.)


(2024-2학기부터 학위청구논문은 완제본 없이 온라인 파일만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 파일 제출시에는 인준서 날인본 및 학위청구논문 본문 파일이 모두 업로드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점 고려하여 논문심사 일정을 미리 조정하여 주시고, 학위청구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제출 후,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완료(승인) 문자메세지를 받으면

[dCollection EWHA>제출내역]에서 <학위논문 저작물이용허락서> 및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경영대학 행정실(신세계관 309호)로 제출 (행정실에서 도서관으로 일괄 제출)


*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평일 09:00~17:00 (12:00~13:00 제외) 운영 / 신세계관 309호

* 문의: gsb@ewha.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