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23-11-30
외부인(제적생 포함)의 온/오프라인 학교 행사 참여 제한 안내 안녕하세요,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큰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구성원 간 교류 및 지식의 공유는 소중한 가치로, 우리 경영전문대학원 또한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지지합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학교 행사, 특강, 총동문회 행사 등에 참석하고자 여러 방법으로 연락 주셨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안내가 없는 한, 온라인 행사를 포함하여 경영전문대학원 재적생(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졸업생이 아닌 외부인의 학교 행사 및 학교시설 사용은 제한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는 학내 커뮤니티의 안전과 학문적 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조치임을 이해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양해와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영전문대학원의 발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VIEW2023-10-26
경영전문대학원 DBA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 제출 안내 경영전문대학원 DBA 학생 중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표를 통해 영어시험 합격을 인정받을 학생은 아래 공지를 읽고 기한 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공인어학능력시험 종류 및 합격 기준 TOEFL TOEIC TEPS CBT IBT PBT TEPS(구) New TEPS 213 79 550 730 638 349 2. 제출 안내 1) 제출 기한: 3년차 1학기(정규학기 5학기)까지 (~8. 31.) ※ 입학 직후부터 상시 제출 가능 2) 제출 장소: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신세계관 309호) 3) 제출 방법: 위 장소로 "성적표 원본 1부" 방문 제출 또는 우편 제출 - (우편번호 03760)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 이화신세계관 309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 - TOEIC 성적표는 이메일로 제출 가능(gsb@ewha.ac.kr) 메일 제목: "[DBA영어성적]학번_성명"으로 제출 - 원본을 행정실에서 보관하여야 하므로 반환 불가 3. 합격 확인 1) 유레카 로그인 - 마이유레카(학사) - 성적 – 영어시험성적 및 결과 조회 2) 확인 시기: 제출일 기준 일주일 후 4. 유의사항 1) 공인어학능력시험 유효 성적: 제출일로부터 2년 이내 응시한 성적에 한함 예시) 2024. 8. 31. 제출 시 2022. 9. 1. 이후 응시 성적만 유효함 2) 등록학기에 한해 합격인정을 받으며, 미등록학기에는 합격인정을 받지 못함 3) 대학원영어시험 합격 인정관련 공인어학능력시험 성적은 해당기관에 조회하며 조회결과 불일치시 징계대상(퇴학 등 중징계 포함) 4) 3학년 2학기에 논문 심사를 받는 학생은 기간 내 영어시험 점수 미제출 시 논문 심사 절차를 진행할 수 없음 (이미 제출한 경우 해당 없음) 문의: 경영전문대학원(gsb@ewha.ac.kr 또는 내선번호 4968)VIEW2025-02-13
2025-1학기 서강대 학점교류 교과목 수강신청 안내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학점 교류 가능 교과목이 결정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지드리오니, 수강신청을 원하시는 학생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교과목의 수강신청 및 철회는 반드시 본교(이화여대)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을 통하여 진행하셔야 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본교 경영전문대학원 미니학기 Spring 1/2 또는 Fall 1/2에 적용받지 않으며, Spring/Fall 학기로만 구분됩니다. 1. 수강신청 대상 : 이화 MBA 수강생 (주/야간 구분 없음) 2. 신청 기간 : ~ 2. 19.(수) 15:00까지 서류 제출 3. 신청 방법 : 서강대학교 MBA 수강신청서(첨부파일)를 작성하여 행정실 (신세계관309호)로 직접 제출 또는 서명한 신청서를 스캔하여 팩스(02-3277-2776) 또는 이메일(gsb@ewha.ac.kr)로 제출 단, 메일 반송 등의 누락사유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발송 후 반드시 행정실에 확인 ※ 메일 제목: 2025-1 서강대 학점교류 신청_이름_학번 4. 수강가능 교과목 : 붙임 파일 참고 4-1. 2025학년도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학사일정(click) 5. 교과목 및 수업진행에 대한 안내는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 게시판 참고 및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02-705-8886)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6. 강의계획안, 강의실 확인은 링크 클릭 후 경영전문대학원으로 검색 : 개설교과목 정보 7. 수강신청 및 학점인정 가. 학점교환 교과목의 수강 및 철회는 본교(이화여대) 학사일정에 따름 (단, 수강변경신청은 불가능) 나. 최대수강가능학점: 졸업에 필요한 학점의 1/2범위 이내 신청 가능 (서강대학교 학점교류 신청학점은 해당 학기 수강신청 최대수강가능학점에 포함됨 유의) 다. 재수강: C+ 이하 재수강 가능 라. 성적: 평점으로 산입 마. 전공필수 과목 및 트랙교과목으로 인정하지 않음 8. 학점이전 : 해당학기 이전을 원칙으로 하되 Summer 또는 Winter 학기에 수강한 경우 다음 정규(또는 교과목) 등록 학기에 성적을 이전하며, 해당학기 최대수강신청가능학점에 포함됨VIEW2025-02-11
2024학년도 후기(2025년 2월 졸업) 학위복 대여 및 학위기 배부 일정 안내(마스크 착용 권고)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 학위수여식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오니, 졸업예정자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학위수여식에 많이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학위수여식 일정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 학위수여식 안내] 1-1. 일시 : 2025. 2. 24.(월) 14:00~ 1-2. 장소 :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 (가족분들은 대강당 2층 또는 ECC B4 이삼봉홀에 마련된 좌석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1-3. 입장 : 학위수여식 당일 오후 13:40까지 대강당에 개별 입장하여 정해진 좌석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수여식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입장 또는 퇴장할 수 없습니다. 2. 경영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 일정 2-1. 일시: 2025. 2. 24.(월) 15:30 2-2. 장소: 이화신세계관 1층 경영학과60주년기념홀 2-3. 행사 참석 대상자: 2024년 전기 MBA 석사 졸업생 전체(식순 개별 안내 예정) 2-4. 학위기는 학위수여식 이후 경영전문대학원 행정실(이화신세계관 309호)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전체 대학 학위수여식과는 별개로 경영전문대학원 자체내에서 진행하는 학위수여식 입니다. 3. 학위복 대여 (사전신청 및 보증금 입금 완료된 인원에 한함)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학위취득자 학위복 대여 안내] 3-1. 학위복 대여/반납 장소: 이화신세계관 305호 3-2. 대여기간: 2025. 2. 20.(목)~24.(월), 9:3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3-3. 반환기간: 2022. 2. 25.(화) 17:00까지 (※반드시 기한 내 반납 요망, 주말 제외) 4. 학위기 배부 4-1. 기간: 2025. 2. 24.(월) 대강당 학위수여식 종료 후 ~ 3. 4.(화) 17:00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제외) 4-2. 장소: 이화신세계관 309호 4-3. 방법: 직접 수령 ※ 학위기 대리 수령 시, 첨부파일의 학위기 대리수령 서약서 작성 필수 ※ 학위기는 재발급이 불가하며 우편 발송 시 분실 위험이 있어 직접 수령만 가능합니다. * 대리인 수령시 필수 서류 1. 학생 본인의 학생증 2. 대리인 본인의 유효한 신분증 3. 학위기 대리수령 서약서(첨부파일) 5. 유의사항 5-1. 학위복 대여 신청했어도 기한 내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됨 5-2. 학위복 분실 및 훼손시에는 일정 금액 차감하여 보증금이 반환됨 5-3. 보증금은 학위복대여 신청시 조회된 개인계좌로 3월 중순 반환되므로 졸업 후에도 계좌 유지 필수 (계좌 폐쇄로 인한 입금 불가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음) February 2025 Graduation Gown Rental and Ceremony Notice Congratulations on your graduation! 1. Graduation Ceremony Link :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졸업) 학위수여식 안내] 1-1. Time: 2025. 2. 24.(Mon) 14:00~ 1-2. Location: Ewha Womans University Welch-Ryang Auditorium (Families of graduates can be seated on 2F of Welch-Ryang Auditorium or ECC B4 Lee San Bong Hall.) 1-3. Please wear a mask during the ceremony considering the program of ceremony that includes singing university song and hymn. 2. Ewha GSB Graduation Ceremony 2-1. Date and Time: February 24, 2025 (Mon) at 15:30PM 2-2. Venue: Ewha Shinsegae Building 1st Floor, 경영학과60주년기념홀 2-3. Attendees: All graduates of the 2024 MBA program (Individual schedules will be provided) 2-4. Diplomas can be picked up at the Business School Administration Office (Room 309, Ewha Shinsegae Building) after the ceremony. ※ This ceremony is separate from the university-wide graduation ceremony held in the main auditorium. 3. Graduation Gown Rental (Only students who have applied and made payment in advance) [2024학년도 전기(2025년 2월) 학위취득자 학위복 대여 안내] 3-1. Graduation Gown Rental/Return Location: Ewha-Shinsegae Building 305 3-2. Rental Period: 2025. 2. 20.(Thu)~24.(Mon), 9:30~17:00 (※ No rental during weekends) 3-3. Return Deadline: 2025. 2. 25.(Tue) 17:00 (※ Must abide by deadline) 4. Diploma Distribution 4-1. Period: 2025. 2. 24.(Mon) After ceremony at Welch-Ryang Auditorium ~ 3. 4.(Tue) 17:00 (9:30~17:00 during weekdays, No distribution during weekends and holidays) 4-2. Location: Ewha-Shinsegae Building, Room 309 4-3. How to: Pick up in person (student or representative) ※ If a representative of students comes for pick up, they must submit 대리수령 서약서 (receipt by agent, check attached file). ※ Diploma cannot be re-issued, and only pick up in person is possible. (No sending through postal mail due to possibility of loss.) * Required documents in case of pick up by representative 1. Student ID card 2. Representative’s valid ID card 3. Receipt by agent document (학위기 대리수령 서약서, check attached file) 5. Important Notes 5-1. Your application on graduation gown will be canceled if payment is not completed by deadline. 5-2. In case of damage or loss of gown, there will be a deduction on your deposit return. 5-3. Deposit will be refunded through your Eureka account around mid-March, so please make sure the keep the account open. (No additional refund will be made in case of failure of refund due to closed account.)VIEW2025-02-11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신입생 등록금 추가 3차 납부 안내 (정시 합격생 3차 추가 / 수시 합격생 2차 추가 납부) 1. 등록금 납부 일정(추가3차) □ 등록금 납부 기간 : 2025. 2. 13.(목) ~ 14.(금) 오전 9시 ~ 오후 4시 □ 고지서 출력 기간 : 2025. 2. 13.(목) 오전 9시 이후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방법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바로가기(☞) 에서 출력 ※ 납부기간동안 신한은행 창구에서 고지서 없이 수험번호 조회로 납부 가능함. 3. 등록금 납부 방법 ※ 신입생은 신용카드와 분할납부가 불가합니다. 1) 등록기간 중 등록금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1회 납부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 금을 합산한 총액을 송금해야 함 2) 모든 금융기관에서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체 모두 가능함. (단 CMA계좌에서 가상계좌로의 이체는 불가, 타행이체로 인한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임.) ■ 신한은행 ATM기 이용 시 학교코드 : 47005 3) 가상계좌는 등록금 입금 전용 계좌이며, 보내는 사람은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받는 사람 : 이대대(학생이름)으로 표시됨) 4) 중국인 유학생은 위챗페이(Wechat Pay)를 통하여 등록금 납부 가능함(학교코드 47005) 위챗페이 등록금 납부 바로가기(☞)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외화 송금 납부 ①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 (환율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여유 있게 송금할 것) ② 송금자 정보(학번, 이름)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 ③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 처리 함 ④ 최근 등록금 관련 보이스피싱 피해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외화 송금 시 학생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4.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 내용 문의 건강공제회비 (23,200원) 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 학기(방학 포함)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 (학기 중 대학건강센터 방문하여 별도 납부 가능) 가. 무료 진료 제공 - 의사 진료, 투약, 응급처치 및 상담 : 회수 제한 없음 - 년 1회 정기 건강검사(학기중 공지에 따라 본인이 신청) 나. 실비 부담 진료 - 체성분 검사, 임상병리검사, 흉부X-선 촬영 등 대학건강센터 (02-3277-3181) 학생회비 (10,000원) 대학원 학생회 운영 및 자치활동 지원 (일반대학원 학생만 해당) 대학원학생회 (02-3277-3299) - 기타납부금은 선택납부가능하며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5. 전액장학생의 등록 방법 전액 장학금을 수혜 받아 납부할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등록처리 하여야 함. 1) 기타납부금액만 가상계좌로 입금 2) 기타납부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창구에서 등록처리(고지서 지참) 6.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1) 신한은행 조회서비스 이용 : 신한은행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실시간 확인 - 학교, 수험번호, 가상계좌번호, 이름, 납부 일자 입력 2) 학교 신입생 인트라넷 조회 : 간편납부확인 바로가기(☞) 에서 확인 - 아이디 : 수험번호 / 비밀번호 : 주민번호 앞자리 6자리 -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서」 클릭 *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상 등록금 납부 확인은 불가 7. 문의처 ▪ 등록금 관련 : 회계팀(☎ 3277-2089) ▪ 장학금/학자금 대출 관련 - 일반대학원 : 장학복지팀(☎ 3277-2274) - 전문・특수대학원 : 각 소속 대학 행정실로 문의 Information on Spring 2025 Tuition Payment for Incoming Students 1. Payment Period - Tuition Payment Period: 2025. 2.13.(Thu) ~ 2025. 2.14.(Fri) 9:00-16:00 (KST) - Tuition Bill Printout Period: 2025. 2.13.(Thu) 9:00 (KST) ~ 2. Tuition Bill Printout Method Printout Link (대학원신입생등록금고지서출력) ※Tuition Payment without bill is available at a Shinhan bank branch with student’s application number. 3. Payment Method ※Incoming students cannot pay by credit card or installment. 1) Payment should and can only be conducted once, so the payment must be made with a total amount. 2) Transfer/Remittance available through bank visit, internet banking, tele-banking, and ATM. ※CMA account transfer is not available. ※ Transfer using different banks other than Shinhan will incur additional commission charge at the student’s expense. ※ Shinhan Bank’s Code of Graduate School of Ewha Womans University: 47005 3) Sender’s name can be different with student’s name since payment is verified by each virtual account number. However, the total amount should be exactly the same as on tuition bill. ※Recipient’s (Depositor’s) name will appear as 이대대(Ewha Womans University) and your name. 4) For Chinese Students: Wechat Pay Available (School Code: 47005) ① Click the link below: Shinhan Bank's WechatPay Website (https://www.shinhan.com/hpe/index.jsp#041007010000) ② Select School (School Code : 47005) ③ Type in your application number and virtual account number written on the tuition bill, and click "confirm". ④ Confirm your tuition fee expected to be paid in Korean Won and US dollars. ⑤ Scan the QR code with the WechatPay application when the code pops up. 5) Payment with Foreign Currency Remittance ① Registration is processed only when the exact amount of KRW as on the bill is deposited. ※It will be unregistered even if 1 KRW is insufficient due to the exchange rate difference, so make sure to remit more than original tuition fee (we recommend to add about 5% to 10% of the tuition fee). ② The sender's information (student ID number, name) must be accurately stated. Payment must be made three to seven days before the registration period in consideration of the required time. ③ Remaining amount after tuition payment will be refunded to student’s bank account entered in Eureka. ④ Direct remittance to school is recommended due to the recent increase in voice phishing damage related to tuition fees. 4. Additional Fee (Optional) Additional fee is only optional, and if you decide to pay, please pay with the tuition fee as a total amount. 1. Health Service Center Fee (23,200 KRW): Health Service Center Fee payer can use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for one semester, including vacation period. (Student can pay this fee individually by visiting the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during semester.) Health Service Center Fee payer can use: - (Free of charge) Regular health check (once a year, information on application will be noticed during semester), medication and consultation with doctor - (Charged actual fee) Clinical laboratory test, X-ray examination, etc - Contact: University Health Service Center (☎ 02-3277-3181) 5. Registration Method for Full Scholarship Beneficiary Even if you are beneficiary of full scholarship, you must select one option of the following for registration. 1) Transfer any optional fees to virtual account 2) If you do not wish to pay any optional fees, then visit Shinhan bank and process registration (must bring tuition bill) 6. Payment Confirmation 1) Shinhan Bank Confirmation Service (real-time) https://bank.shinhan.com/rib/easy/index.jsp#210600000000 - Enter School name, application number, virtual account number, name, payment date in Korean 2) Ewha Portal: https://eureka.ewha.ac.kr/eureka/my/hs/co/businessLogin.do ID: application number, PW: date of birth (YYMMDD, 6 digits) Eureka Portal →「학사행정」→「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 Payment Confirmation through telephone not available due to Personal Information Protection Act. 7. Contact - Tuition: Account Team (☎ 02-3277-2089) - Scholarship: GSB Administration Office (☎ 02-3277-3586, 5 / English 02-3277-3583)VIEW - Admis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