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여자대학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책임을 실천하는 대학입니다.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존중하며, 교육과 연구를 통해 사회적 책임, 나눔과 섬김의 가치를 확산해 왔습니다.
1886년 설립 이후, 이화는 지식과 실천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길러왔습니다. 139년의 역사 속에서 꾸준히 이어온 이화의 사회적 역할과 기여를 바탕으로, 우리는 지속가능성이 단순한 선택이 아닌 인류 공동의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사명임을 숙고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이화는 친환경 캠퍼스 구축, 탄소중립 실천, 지속가능성 연구 및 교육, 기후테크 창업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는 포용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모두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여성 인재를 위한 Ewha Global Partnership Program, UN과 협력한 성평등 연구, 지속 가능한 경제 모델을 탐색하는 사회적경제 및 ESG 경영 교육 등은 이화가 실천하는 지속가능성의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더불어 기후변화 대응 연구, 환경정책 개발을 통해 지구환경 보전에 기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화는 지속가능성을 단순한 목표가 아닌, 실천과 나눔을 통해 실현해 가는 가치로 여깁니다. 우리는 교육과 연구를 넘어, 캠퍼스와 사회, 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를 주도하는 공동체가 될 것입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이화의 여정에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이 향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