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대학원] 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1. 학위청구논문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4년 9월 ~ 12월 | 추후 안내 |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 2024.12.20.(금)까지 |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
논문심사대상 학생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 각 학과→행정실 ※박사학위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이아닌 경우, “위촉승인요청서” 사전 제출 | |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 2024.12.20.(금)까지 | |
기타 서류 제출 | 2024.12.20.(금)까지 |
2. 학위청구대체제도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 일 정 | 내 용 |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 2024년 9월 ~ 12월 | 추후 안내 |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 보고 | 2024.12.30.(월)까지 |
3. 주요 안내사항
구 분 | 내 용 |
외부 심사위원 | 석사학위 :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 1인 이상 필수, 3인 이내 가능 |
논문심사 절차 | 구술 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실시 석사학위 : 1회 이상 / 박사학위 : 2회 이상 |
논문 발표 실적 | 2014학년도 입학한 박사학위/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부.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발표하여야 함 |
4. 주요처리 업무는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가.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 10.1.(화)
- 논문심사대상자 포함논문세미나 교과목 수강자 전원
나. 논문심사 진행
-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석사: 1회 이상 / 박사: 2회 이상 실시
- 논문심사 가능자에 한해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반드시 확인 요망
[※ 확인 내용]
*논문심사비납입
*영어시험(※2018-1학기부터외국인학생은영어또는한국어시험) 및제2외국어시험(해당학과) 합격
*연구윤리교육이수(2014학년도입학생부터)
*연구윤리준수서약서
*학위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제출/ <학위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붙임6)
*학술지발표실적(2014학년도박사/통합과정입학생부터)<박사학위논문발표실적목록>(붙임7)
(※2024-2학기부터학위청구논문은완제본없이온라인파일만제출하는것으로변경되었습니다.
온라인파일제출시에는인준서날인본및학위청구논문본문파일이모두업로드되어야합니다. 따라서각학과에서는이점고려하여학과심사일정을미리조정하여주시고, 학생의학위청구논문온라인파일제출에차질이없도록지도하여주시기바랍니다)
다.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아래 순서로 분류하여 제출 요망): 12.20.(금)
1) 학위청구논문심사결과서: 매심사후각심사위원이작성
2) 학위청구논문심사최종종합보고서: 모든심사종료후최종결과를심사위원장이작성
3) 연구윤리준수서약서
4) 학위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
5) 박사학위과정논문발표실적목록(2014학년도박사/통합과정입학생부터) 및연구실적물
※반드시1편이상은주저자(제1저자또는교신저자)이어야함
6) 박사통계조사설문지(추후양식송부): 교육부에서박사학위취득예정자를대상으로조사
7) 온라인제출논문겉표지사본
8) 인준서날인본사본(원본대조필)
바. 기타 서류 제출: 2024.12.20.(금)
논문심사결과현황표(합격자)
학위논문저작물이용허락서(자필서명확인)
학위논문저작물이용허락서(자필서명확인)
사. 학위청구 대체제도 관련(붙임9 참고) :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심의 기간: 2024년 9월~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