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크마] 제11회 이화 에크리 시상식
제11회 이화 에크리 시상식
본교 호크마교양대학이 주최한 ‘2025 제11회 이화 에크리’의 시상식이 12월 18일(목) ECC B143호에서 개최되었다.
이화 에크리는 이화인의 읽기와 쓰기 능력 및 사회와 자신에 대한 비판적·성찰적 사유 능력의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글쓰기 대회로, 특히 올해 외국인유학생에세이 부분이 신설되어 외국인 유학생 참가자들의 많은 참여를 끌어냈다. (제11회 이화 에크리 개최 뉴스 바로가기)
이번 ‘2025 제11회 이화 에크리’ 시상식에서는 총 21명(서평 부문 6명, 나눔에세이 부문 6명, 외국인유학생에세이 부문 6명, 부문 불문 장려상 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이경희 교수(호크마교양대학)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해영 호크마교양대학장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이어서 이동환 호크마교양대학부학장이 심사 과정을 소개하였다, 그리고 최수현 교수가 서평 부분 심사 총평을, 양민석 교수가 나눔에세이 부문 심사 총평을, 안상원 교수가 외국인유학생에세이 부문 심사 총평을 들려주었다.

심사 총평 후 본격적인 시상이 이루어졌고, 수상자 학생들은 차례로 수상 소감을 발표하였다. 시상식은 기념 촬영으로 마무리되었다.

호크마교양대학은 2026년에도 이화 에크리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비판적·성찰적 사유 능력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