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사항

[대학원] 2025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 특수교육과 관리자

2025학년도 제1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1. 학위청구논문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학위청구논문 심사

2025년 3월 ~ 6월

구체적인 심사일정 학과 자율 결정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2025.6.20.(금)까지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논문심사대상 학생 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2025.5.16.(금)까지

각 학과→대학(원) 행정실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2025.6.26.(목)까지

학과사무실



 

 2. 학위청구 대체제도 관련 주요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2025년 3월 ~ 6월

구체적인 심사일정 학과 자율 결정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 보고

2025.6. 27.(금)까지

각 학과→대학(원) 행정실




3. 기타 주요 유의사항

  1) 2024-2학기부터 완제본 없이 온라인 제출로 변경됨에 따라 최종결과물 제출 방법 및 리스트가 변동되었습니다. 

     이에 반드시 zip.파일 내 "붙임1. 학위청구논문심사 및 결과제출안내"와 "붙임9. 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결과 제출 안내"파일을 숙지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첨부드린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결과물 제출 체크리스트"를 참조하여 심사 결과 제출시 빠짐없이 제출 될 수 있도록 잘 확인 바랍니다.

  3) 논문 심사 전 심사비 납부, 영어시험, 연구윤리교육 이수 등 심사대상 확인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4) 학위청구논문 대체 연구실적의 경우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에서 학술지 등급 및 연구실적 인정범위의 구체적 내용에 대해 학과 내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설문지 제출(필수)

   박사학위 취득예정자(*석사는 대상이 아님)는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결과물 제출시 본 설문지도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참여자 설문완료증」 제출하면 됨, [붙임4] 온라인사용자 매뉴얼 참고)

   (※ 설문지 뒤쪽에 '박사급 고급인력정책자문단 참여 동의서'가 첨부되어 있으니, 참여를 원하는 학위취득자의 동의서는 설문지와 함께 취합하여 제출) 


 



붙 임 :  2025-1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붙임서류 일체.ZIP

         

         1.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1부

         2. 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서식 1부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서식 1부

         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서식 1부

         5.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1부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서식(논문,대체제도 공통) 1부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서식 1부

         8. 박사학위/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 서식 1부

         9. 대체제도 이수자 졸업 심의 결과 제출 안내 1부

         10. 대체제도 연구실적물 제출서 서식 1부

         11. 논문대체 교과목 이수 내역서 서식 1부

         12. 대학원학사운영위원회 졸업 심의 결과서 서식 1부.